2012.08.23 14:33


이런 건 여기에 두면 유용할 때가 있을 거 같아서. 그림 출처는 폭스 엄브렐라의 파트 설명(링크).

이 그림도 참고할 만하다.



프레임 종류에 따라 크게 Tube, Stick, Solid가 있다.

 
사진이 잘못 올라가서 Solid, Stick, Tube 순. 사진으로 봐서는 아무런 의미도 없는 것 같지만..


폭스 우산 홈페이지의 FAQ에 의하면

튜브 - 보통 메탈 Shaft와 결합되어 나무 손잡이와 접착해 붙여놓았다. 그러므로 스틱이나 솔리드 타입에는 결합할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손잡이 결합이 가능하다.

스틱 - 핸들과 새프트가 다른 Piece의 나무로 만들어져서 접착한다. 몸통 우드 안에는 핸드메이드 스프링이 들어있다.

솔리드 - 핸들과 새프트가 원피스다. 역시 핸드메이드 스프링이 들어있다.


이 분류는 폭스에서는 명시적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핸드메이드 우산들도 비슷한 분류를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스웨인 아데니 브릭의 경우 거의 모두 원피스 우드로 된 우산으로 솔리드 형이다. 하지만 Travel 우산의 경우 '핸들을 분리해 트렁크에 넣는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므로 튜브형으로 만든다. 

우리가 흔히 보는 우산은 튜브다. 위 내용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튜브 -> 스틱 -> 솔리드 순으로 새프트의 두께가 두꺼워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가격도 순서대로 비싸진다. 폭스의 기본적인 우산들을 보면 차례대로 70파운드 - 100파운드 - 200파운드 순이다. 물론 우산의 가격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소는 핸들의 정체(얼마나 좋은 나무를 사용했느냐)가 뭐냐에 달려있다. 



Posted by macrosta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