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켓

쇼핑 스팟 :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

by macrostar 2015. 3. 16.
반응형

생각난 김에 두 개 연속.


올해 2월에 개장한 프리미엄 아울렛이다.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은 김포점이 처음이고 송도점이 개장 예정이다. 프리미엄말고 그냥 아울렛이 또 있는데 가산점이 있고 가든파이브 점이 오픈 예정이다.


일단 이 매장의 문제점부터 이야기하자면 바로 교통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9호선 개화역에서 나와 16번 마을버스를 타고 아라뱃길 터미널에서 내려서 걸어가면 된다.


차를 가지고 간다면 A라고 적혀있는 곳이 매장인데 보다시피 위 아래로 인터체인지가 있고, 강이 흐르고 있어서 다리가 있는데 그 사이에 있다. 즉 초행길에 내비가 없다면 코앞에 놓고 도대체 어떻게 가는 건지 몰라서 헤매기 쉽다. 큰 도로에서 빠져나가는 부분에는 커다랗게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행이라고 적혀있는데 그 다음 부분에 적혀 있지 않든지 잘 안보이든지 그렇다.


게다가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차들이 많기 때문에(소위 오픈빨) 수시로 주차장 주변 길이 만차 등에 의한 통제에 따라 바뀔 수 있다. 지하주차장엔 못 들어가 봤지만 꽤 넓고 괜찮다고 한다. 여튼 요새 누가 내비가 없냐... 할 수도 있겠지만 없는 사람들도 있으니(내 주변만 해도... -_-) 근처에서 확실히 파악하고 들어갈 것. 고속으로 달리는 도로라 유턴 되는 곳도 잘 없고 그러니 엄한 곳으로 흘러가기 쉽다. 이런 매장이라면 사방 팔방에서 근처만 가도 어느새 쑥 들어갈 있게 해놔야 되지 않나 싶은데.. 자리가 어쩔 수 없는 듯.


주변에 아라뱃길 선착장과 컨테이너도 보이고, 아라김포여객터미널도 있고, 유람선인가도 있다는 거 같고, 좀 나가면 소문의 경인 운하인가도 보이고, 자전거 엄청 많이 지나다니고 뭐 그런 곳이다.


매장은 전형적인 교외 아울렛의 모습. 수도권 근방에 프리미엄 아울렛이라 구찌, 랑방, 버버리, 비비안 웨스트우드 등등 다 있고 고디바도 있다. 자딕앤볼테르나 노스페이스, 나폴레옹 과자점도 있고... 서울에 매장이 두 개 밖에 안남은 A.테스토니(현대 코엑스와 명동 롯데 애버뉴엘)와 한국에서 아예 철수했던 발리도 있다. 없는 거 생각해 보자면 프라다, 폴 스미스 없음. 매장 리스트는 여기(링크)를 참고.


김포점에서 조금 더 외곽으로 나가 파주에 가면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는데 여튼 현대의 개점(및 프리미엄 아울렛 본격 진출)으로 셋의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 각종 행사 및 할인 판매가 많다. 그러니 뭐 봄옷 등 살거 있는 분들은 어서 가보는 것도 괜찮을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