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클로 + 헬무트 랑의 청바지, 99.9불

by macrostar 2022. 9. 18.
반응형

유니클로와 헬무트 랑의 청바지 발매 소식이 올라왔다. 두 브랜드 다 이 곳 패션붑의 시작에 있어서 나름 역할을 한 브랜드들이라 뭐랄까.. 약간 애틋한 느낌이 든다고 할까 아무튼 그렇다. 세 가지 컬러고 미국 가격이 99.9불, 일본 가격이 9990엔이다. 곧 한국 사이트에도 업데이트 되지 않을까 싶은데 약간 현재 환율을 초월한 느낌이 있어서(그리고 본체 가격 결정이 일본 기준일테니) 국내 가격은 99000원 정도 되려나 싶다. 혹은 129000원? 10월 27일 출시 예정.

 

 

사실 유니클로의 기본 데님 혹은 셀비지가 특유의 포스, 에너지 같은 게 없어서 그렇지 헬무트 랑 청바지가 실현하려고 했던 미니멀, 리파인드 룩의 다음 단계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약간 있는데 이게 2022년 가을 지금 시점에 무슨 의미가 있을지 예상이 좀 어렵다. 물론 헬무트 랑 청바지의 그 두터움이나 특유의 색감은 어마무시했지만 그건 20년도 전 이야기다. 

 

아무튼 이 청바지의 특이점은 우선 가격. 헬무트 랑의 이름이 들어갔어도 유니클로 청바지인데 거기서 과연 얼마나 벗어날 지 모르겠다. 하지만 아마도 벗어나는 지점이 있기에 저 가격을 붙인 게 아닐까 싶긴 하다. 나오면 확인해 보고 싶다. 

 

제품 소개에 적혀 있는 주요 특징은 1) 모든 나이대가 입을 수 있는 편안함(하지만 대디 진, 와이드 진의 시절에 저 핏이 요새 편안함으로 읽힐까?), 2) 바지 색과 스티치 실 색이 같게 하고(좋아하지 않는 특징이다), 버튼과 리벳도 클린 룩으로(만약 민자라면 역시 좋아하지 않는 특징이다) 미니멀 룩을 강조, 3) 23%의 리사이클 코튼과 60%의 오가닉 코튼으로 되어 있다(그렇다면 나머지 17%는 무엇인가, 역시 좋아하지 않는 특성이다) 거기에 스티치 실은 재활용 폴리에스테르(이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긴 한다)로 되어 있음.

 

 

사실 위에 적은 여러 이유로 큰 기대가 되지는 않는데 과연 저 가격은 어디서 나온 것인가 하는 궁금함이 가장 크다. 

 

 

* 10월 출시 예정이라더니 9월 26일 유니클로 코리아에서 갑자기 공지를 띄우고 출시를 했다. 이게 다 팔린 건지 어쩐 건지 잘 모르겠는데 가서 봤을 때는 오프-화이트 컬러 버전만 있었고 사이즈는 다 남아있다(링크). 31사이즈부터 36사이즈까지로 남성 버전만 출시되었다고 적혀있음. 10월 26일에 풀 런칭인가? 어떻게 돌아가는 건지 잘 모르겠음. 유니클로가 이런 깜짝쇼를 즐기는 브랜드였던가. 아무튼 면 비율이 낮고 생긴 디테일이 내 취향은 아니긴 한데 인기가 좋으려나 궁금하다. 출시 가격은 99,9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