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20120127 로라이즈, 부추라마

by macrostar 2012. 1. 28.
반응형

 

아이폰 3gs는 로라이즈 공연 환경에서는 거의 쓸모가 없는 바람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집어온 사진. 트위터에서 @eeyore0519 라는 분이 올리신 어제 공연 사진이다(막 가져다 써서 죄송합니다 ㅠㅠ 혹시 불편하시면 말씀해 주세요~). 유투브 CrushOn8's Channel에 어제 공연 동영상들이 올라 오길래 캡쳐도 생각했는데 다 근접 촬영이고 풀 샷이 없다. 아래에 링크를 올리겠다.

 

부추라마에 대해서는 여기(링크)를 참조. krrr 위키인데 내용이 자세하지는 않다.

 

 

 

어째든 순전히 옷에 관련된 이야기를 시작하자면 : 안데스라는 분에 대한 이야기는 몇 년 전에 피들밤비의 혜진 양이 알려줘서 알게 되었다. 그 이후 데일리코디 사이트를 나름 열심히 봤는데(정말 보기 까다로운 형태의 사이트다.. ㅠㅠ) 컴퓨터를 뒤집고 어쩌고 하면서 사이트를 잊어버렸다.

 

그러다가 얼마 전 문득 그 사이트 생각이 나서 다시 물어봐 또 보고 있었다. 델리콧이 사이트는 여기다 http://www.dailycodi.com/ 안데스 님(일면식도 없었고, 사진은 많이 봤지만 실제로는 어제 처음 봤다) 방식의 옷입기는 확실히 재미있고 흥미진진하다는 생각을 꾸준히 하고 있었다.

 

그리고 어제 로라이즈 공연 예정을 봤더니 야마가타 트윅스터, 부추라마, 위댄스, 병1신들이었다.

 

야마가타의 음악은 실제로 들어보고 싶었고, 부추라마는 안데스 님이 껴 있다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역시 옷이 궁금했고(어떤 음악을 하는 지는 사실 전혀 몰랐다), 위댄스는 솔직히 잘 몰랐고(재미있었다, 이 밴드에 대해 나중에 패션붑에서 이야기 할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 병1신들의 공연은 보고 싶었고 팬이다.

 

병1신들은 얼마 전 포스팅 정세현 씨가 멤버인 밴드다. http://fashionboop.com/322 선글라스는 역시 사용했지만 후드가 아니라 털모자였다. 뭐 그런 옷 컨셉이 아주 중요한 밴드는 아니니까 넘어가자.

 

 

 

그래서 부추라마 이야기. krrr에서도 알 수 있지만 부추라마는 원래 Fay라는 분하고 같이 했었는데 멤버 부침이 있었고 어제는 위 사진 + 안데스 이렇게 7명이었다. 이 그룹의 스타일링에 안데스 님이 얼마나 관여하는 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여튼 비슷한 풍이다. 아무래도 같이 밴드를 꾸려나가고, 또 컨셉 자체가 튼실하다보니 멤버 각자들도 이런 식으로 나아가게 되지 않을까 싶다. 다들 잘 어울리게 입었다. 맨 오른쪽 남자분 근처에 있었는데 기모 추리닝과 샌들과 양말 조화가 환상적이었음.


여튼 사진으로 보다가 이렇게 한꺼번에 보니 역시 감흥이 있다. 그리고 바로 앞에서 자세히 보고 있자니 구석구석 나름 섬세하게 신경 쓴 부분들이 있었다(이것은 '일부러'일 수도 있고 경험에 의해 체화된 것일 수도 있다)

 

다시 안데스 이야기로 돌아가자면 아무래도 저런 옷을 찾아내 고르고, 입는 방식에 집중하게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분이 색을 사용하는 방식이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 어쨋든 공연은 매우 잘 봤다.

 

 

이건 유투브 CrushOn8에 올라온 동영상. 위 동영상 링크를 찍고 가보면 몇 가지가 더 올라와있다. 공연 이야기를 잠깐 하자면 사전 정보가 거의 없었고 역시 생각지도 못했던거라 신선함이 있었다. 다만 약간 아쉬운 건 물론 현장 분위기에는 나름 잘 부합한 면이 있었지만 아무래도 이런 건 좀 더 천연덕스럽고 무표정하게 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은 있다. 끝까지 안 웃은 분이 있었던 거 같은데 존경한다. 



부추라마 사이트는 http://boochoolaamaa.kr/ 공연 일정을 볼 수 있고, 이미지를 누르면 사진도 많이 있다. DVD도 팔고 있다니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건 없고 홍보라도. 이 분들이 하는 공연을 봤을 때 DVD 꽤 재미있을 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