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타고니아 레트로 X의 과거

by macrostar 2020. 11. 25.
반응형

얼마 전에 R4 이야기(링크)를 쓴 김에 레트로 X의 예전 모델들을 찾아봤다. 사진은 모두 이베이, 일본 옥션 등등 각종 중고 판매 사이트에서 찾았다. 새 상품 사진은 찾기가 어려워... 간단하게 말해 방풍 멤브레인이 들어간 플리스다.

 

 

레트로 X의 90년대 모델. P.E.F라고 적힌 방풍 멤브레인 설명이 적혀 있는 라벨이 붙어 있었다. 미국 제조 시절에 그거 안 붙어 있는 것들도 있음. 

 

 

안감, 핏, 디자인 등등 연도별로 세세하게 다른 점들이 있을텐데 그런 건 너무 복잡하고 알기도 어렵기 때문에 생략.

 

 

 

90년대 초중반에 나왔다는 라이트 X. 레트로 X의 얇은 버전인 듯.

 

 

 

 

라이트 X가 단종되고 나온 Partial Eclipse.

 

 

사이드에서 뒷 쪽에 걸쳐 스트레칭 재질. 팔목 끝 부분은 수선의 흔적이 아닐까 싶은데. 다른 제품 찾아봤더니

 

 

원래 저런 거 같다.

 

 

 

주머니랑 가슴 이런 게 다들 다르긴 한데 기본적인 모습은 일치한다. 파타고니아도 보면 같은 이름으로 막 주머니 같은 것도 있다가 없다가 한다(예를 들어 베터 스웨터 예전 버전 중에 작은 주머니가 없는 것도 있다).

 

 

 

 

뒤는 이런 모습. 파셜 이클립스가 있으니 토탈 이클립스 자켓은 없을까 싶어서 찾아봤지만 그런 건 없는 듯 하다.

 

이거 말고도 꽤 있겠지. 그렇지만 오랜 세월의 풍파를 버티며 이중에는 레트로 X만 살아남았고 게다가 인기도 좋다. 대단한 옷이다! 물론 다른 것들도 언제 또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올 지 모를 일이긴 하지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