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LW 2011

by macrostar 2011. 6. 25.
반응형

윈도우즈 라이브 라이터를 애용하고 있다. 저번에 잠깐 말했듯이 이건 웹 버전 혹은 클라우딩만 지원한다면 정말 완벽한 블로깅 솔루션이다. 편하고, 블로그 서비스를 가리지도 않고, 한글도 괜찮다.

 

클라우딩 외에 안 좋은 점을 꼽자면 뭔가 기능을 더 알고 싶어 검색을 할 때 윈도우즈 라이브 라이터 이렇게 써가지고는 잘 안 나온다는 거다. 윈도우즈 라이브 라이터,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윈도 라이브 라이터, WLW, Windows Live Writer 하여간 멋대로 쓴다.

 

그리고 맞춤법 검사 기능 때문에 멈춰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그런 거 안 쓴다. 개인적으로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에서 만든 웹 사이트 버전 한국어 맞춤법 / 문법 검사기를 사용한다. 오픈 오피스에 이 기능이 들어가 있는 걸로 알고 있다.

 

참고로 맞춤법 사이트는 http://164.125.36.47/ 이거 무척 훌륭하다.

 

 

 

이번에 노트북에 윈도우7을 설치하면서 대망의 WLW 2011을 설치했다. XP를 그만 쓰게 만드려는 일환인지 새 버전부터는 XP를 지원하지 않는다. XP에서는 14.0.8117 어쩌구가 마지막이다.

 

꽤 큰 기대를 했는데 솔직히 조금 실망스럽다. 번잡스럽고, 요란하고, 한 눈에 딱 들어오던 심플함이 사라졌다. 이건 사실 버전 업이 되가면서 계속 되어가는 현상이기도 하다.

 

사실 사용하는 기능은 뭐 하나 달라진게 없다(글자 쓰고, 사진 올리고, 사진 사이즈 조절하고, 사진에 그림자 기능 혹은 테두리 기능 붙이고, 가끔 동영상 올리고, 새 창으로 뜨도록 링크 달고). 그런데 글자의 주변이 점점 복잡해 지고 있다.

 

어쨋든 이 포스팅을 쓰는 이유는 - 마이크로소프트님, WLW를 웹 버전이나 드롭박스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랑 연동되게 만들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