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14 14:31

리디북스에 전자책으로 레플리카가 나왔습니다. 여기(링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알라딘이나 교보 등을 찾아봤는데 거기는 아직 없는 거 같더라고요. 출간 일정 같은 건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책에 대한 간단한 설명은 여기(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2018년 하반기 세종도서 교양부문으로도 선정되었습니다!(링크).


추가 : 


알라딘 (링크)

예스24 (링크)

교보문고 (링크)



사실 책이란 단지 내용이 아니라 생긴 모습, 디자인, 무게감, 색깔, 촉감, 종이질, 종이 두께, 글자체 등등이 합쳐진 그 무엇이라고 생각하고 전소영 님이 그리신 여러가지 그림도 들어 있기 때문에 그래도 물리적 책이 더 흥미진진한 면이 많다고 생각하지만 또 전자책 특유의 편리함도 무시할 수 없죠. 마찬가지로 액정의 톤, 반사각, 모바일 기기나 PC의 무게감이나 촉감 등도 글이나 그림과 만나 새로운 면모를 만들 수 있는 거고요. 물론 전자책에도 그림은 들어가 있습니다.


참고로 레플리카 책에 대해 요새 드는 생각이 있는데 마지막에 나오는 부가 부분에 대한 겁니다. 사실 결국 하고 싶은 이야기의 큰 줄기는 여기에 다 들어 있습니다! 지금은 약간 본체에 부록처럼 붙어 있는 느낌이 있는데 글자 크기나 모습을 본문과 일치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또 사전 형식으로 적었기 때문에 이제와서 그러기도 뭐하죠.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그 부분도 재미있는 내용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잘 읽어주세요!하는 뜻입니다.


아무튼 결론은 레플리카 전자책도 부디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레플리카는 패션 vs 패션(링크)을 읽고 나서 읽으면 더 재미있습니다! 어떻게 흘러가는 지 함께 생각해 보며 즐거운 패션 생활을 만들어 봅시다! 이 글에는 느낌표가 무척 많군요!




Posted by macrosta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