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켓

6월은 프라이드 컬렉션의 시즌

by macrostar 2017. 6. 8.
반응형

매년 6월 말이 되면 대규모 게이 퍼레이드, LGBT 퍼레이드가 열린다. 살짝 설명하자면 스톤월 항쟁에서 시작되었는데 한국 위키피디아에도 이 사건에 대한 대략적 설명이 있으니 한 번 읽어보시길(링크). 이제는 꽤 많은 나라에서 이를 따라 비슷한 시기 퍼레이드를 한다. 자신의 존재가 이 사회 안에 있다고 알리는 게 목적이기 때문에 존재를 보다 명백하게 각인을 시키기 위해 화려한 퍼레이드를 하는 거다. 


당사자들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한 지지와 연대를 표명하는 이들까지 사람들이 잔뜩 모이는 흥겨운 축제니까 장사도 하고 등등 해서 많은 브랜드에서 이 즈음 프라이드 컬렉션을 내놓는다. 3, 4월 쯤 발표하고 5, 6월 쯤 출시하는 패턴이 굳어지고 있는데 당연하게도 매년 규모가 커지고 있다.


왼쪽은 나이키, 오른쪽은 컨버스. 나이키는 한국에 출시한 걸로 알고 있고 컨버스는 출시 예정 품목에 없는 걸로 봐서 안 나올려나 보다. 구입하고 싶다면 미국 공홈을 이용해야 한다(링크).



아디다스는 울트라 부스트, 슈퍼스타 등의 프라이드 에디션을 내놨다. 역시 미국 공홈에서 Pride Pack이라는 이름으로 파는 데 울트라 부스트는 솔드 아웃이고 슈퍼스타는 커밍 쑨이네(링크).



리바이스는 올해도 하비 밀크 파운데이션과의 콜라보 컬렉션을 내놨다. 매년 이렇게 쭉 가고 있다. 근데 리바이스도 그렇고 컨버스도 그렇고 팔지도 않는 주제에 뭘 어떻게 해도 자꾸 한국 공홈으로 연결되게 해놨다. 팔든가, 해외 홈페이지에 갈 수 있게라도 해놓든가 둘 중 하나 선택을 해라. 게스도 그런 식인데 미국 홈페이지 찾아가기 참 어렵게 해놨다.



오프닝 세레머니는 2017 프라이드 티 컬렉션을 내놨다. 여러가지 있으니까 여기(링크).




애플에서는 애플 와치 밴드 레인보우 버전을 내놨다. 38mm, 42mm 프라이드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한국 공홈에서도 판매 중이다(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