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년 38주차 패션 단신, 뉴욕 패션위크 진행중

by macrostar 2015. 9. 17.
반응형

벌써 9월도 중순, 2015년도 38주째입니다. 


1. 요즘 가장 많이 나오는 패션 관련 소식은 역시 진행 중인 뉴욕 패션위크입니다. 패션 쪽 게시판은 뭐 거의 그 이야기가 주류고, 며칠 전에 보니까 SM 엔터테인먼트 브이앱에서도 샤이니 민호와 소녀시대 수영이 뉴욕에서 패션위크 소식을 전해주더군요.


사실 뭐 뉴욕 패션위크가 별로 재미는 없는데... 예전보다는 좀 낫습니다만... 여튼 지방시가 들어간 게 있고(링크), DKNY에 퍼블릭 스쿨이 들어간 게 있고, 뭐 요새 핫한 몇 명의 디자이너들 정도가 있겠네요. 저야 뭐 서울에 있으니 인터넷으로 이것 저것 챙겨보고는 있습니다. 가끔 트위터에 올리기도 하고요.






뭐 이런 것들 입니다. 뉴욕 패션위크는 파리나 밀라노에 비하면 확실히 완연히 글로벌 대상이 아니고 뭔가 로컬스러운 어떤 게 있습니다. 보통의 패션쇼(수많은 패션쇼가 사실 로컬 대상이죠)가 글로벌화 되는 끄트머리 쯤에 멈춰있다고 할까요. 위에서 말했듯 예전엔 그런 게 심했는데 요새는 트렌드를 이끄는 스타들이 나온 덕분에(알렉산더 왕, 프로엔자 스쿨러, 데렉 램, 프라발 구룽 등등) 분위기가 좀 바뀌긴 했습니다만 여전히 그런 속성들이 보입니다. 예전엔 그래서 재미없었는데 요새는 나름 장점이 될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긴 합니다. 


요즘엔 채널이 워낙 많아서 헷갈리는데 언제나 그러하듯 보그UK에 올라오는 것만 슬슬 따라가도 되지 싶습니다(링크). 보그UK의 NYFW 프론트 페이지에는 오스카 드 라 렌타 패션쇼가 걸려있군요.



2. 이거 말고는 뭐 사실 요새 이것저것 계속 올리고 있어서. 빠트린 게 있으면 또 올리면 되죠!

반응형

댓글